티스토리 뷰

 

 

오늘 소개할 드라마는 JTBC 수목 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입니다. 오랜만에 달달 코믹 판타지 로맨스드라마가 제작된 것 같아요.  가을이 무르익으니 가슴 설레는 로맨스가 생각나는 분이라면 '로운'표 멜로드라마로 심심한 마음을 달래 보시는 게 어떨까요?

 

 

판타리 로맨스 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 공식 포스터

 

1. 작품정보

작품명 : 이 연애는 불가항력
편성 : JTBC
OTT : 티빙, 넷플릭스
회차 정보 : 16부작
등급 : 15세 이상 가
장르 : 로맨틱 코미디, 판타지, 오피스
방송 기간 : 2023년 8월 23일 ~ 2023년 10월 12일(예정)
연출 : 남기훈, 김재한
극본 : 노지설
출연 : 조보아, 로운, 허준, 유라

 

2. 작품 줄거리

 

노지설 작가는 백일을 낭군님, 여인의 향기, 닥터 챔프 등 유쾌하고 행복한 드라마인 것을 보면 이번 드라마도 정말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첫 화에 나온 판타지 장면들이 무서운 장면임에도 불구하고 가볍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참, 이 드라마의 판타지적 요소가 웹툰을 배경으로 했을 것이라 추측했지만 노지설 작가님의 순수한 창작 작품이라고 하네요.

그럼 <이 연애는 불가항력> 드라마 1화에서 6화까지의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 홍조(조보아)는 온주 시청의 착실한 공무원입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로 혼자 살고 있고 저는 혼자 먹는 걸 싫어합니다. 온주 시청 녹지과에 배치된 홍조는 팀장님과 사이가 안 좋아서 녹지과 직원들에게 왕따를 당하고 있습니다.그러던 중 온주 시청이 관리하는 온주산의 한 신당에서 사고가 나고 홍조는 신당 철거 업무를 맡게 됩니다. 홍조는 신당의 주인 장신유(로운 분)를 찾아가게 되고, 끈질기게 찾아가자 신유는 은월이의 허락을 받으면 요양원에 있는 무속인을 철거하겠다고 합니다. 홍조는 그렇게 은월을 찾아오고, 홍조를 보자 즉시 허락하는데요. 홍조가 신비한 주술서가 담긴 목함의 주인이기 때문이죠.
장신유는 집안의 저주로 대대로 유전병을 앓아왔습니다. 그는 종종 귀신에 대한 환영으로 괴로워하고 불치병을 앓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저주를 풀기 위해서는 나무 상자의 주인인 홍조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신유는 홍조에게 나무상자를 주고 홍조는 목조 함을 열게 됩니다. 함에서 주술서를 읽게 되며 그동안 짝사랑하던 권재경에게 사랑의 주술을 쓰기로 결심합니다. 애정수를 만들어 권재경에게 먹이려고 하지만 우연히 그 물을 신유가 먹게 되며 신유는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홍조에게 사랑의 고백을 던집니다. 말하기도 듣기도 민망한 말들을 거침없이 던지는데요.
“ 날 그렇게 보지 마요" ”밤하늘의 별처럼 밝은 눈" “그런 표정 짓지 마' "세상에서 가장 예쁜 얼굴"
오글거리는 대사를 아무렇지도 않게 연기하는 로운을 보면 너무 재미있습니다. 로맨스 드라마의 정석 멘트와 큰 키, 다부진 체격, 긴 속눈썹, 촉촉한 입술의 로운. 이 드라마에서 좀 더 로맨틱하게 보이기 위해 몸무게를 8킬로그램이나 감량했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 주술을 깨기 위해 은월을 찾아가 보지만 ‘헤어질 수 없는 운명이니 받아들이라’라는 말을 들을 뿐입니다. 아마 둘 사이에 과거에 깊은 인연이 있는 듯 보입니다.
괴로워하던 신유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술을 마시게 되고 홍조에게 키스하며 사랑의 감정이라고 취중 고백합니다. 홍조는 잠시 흔들리는 그것으로 보였는데요. 그러나 오매불망 짝사랑 권재경이 아래층으로 이사를 오고 신유는 질투에 불타오릅니다.

정말 주술로 만들어 낸 애정수로 인한 사랑의 감정인지 끊어낼 수 없는 운명인지 앞으로의 스토리가 궁금해집니다.

 

3. 등장인물

 

이홍조 - 조보아

온주 시청 환경 녹지과 9급 공무원 동구청의 특급 해결사이자 구민 욕받이로 시청 발령을 받지만 팀원들에게 왕따를 당하고 있습니다. 부모, 형제자매, 친척, 친구도 없는 고독한 삶을 이어 나가지만 당차고 씩씩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장신유 - 로운

온주 시청 법률자문관이자 변호사로 학벌도 뛰어나고 스포츠와 개그 욕심까지 있어 남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인물입니다. 명문가 풍산 장 씨 은휘 공파 후손으로 가문의 저주와 아들들에게만 이어지는 유전병이 앓고 있습니다. 별명은 그루트이다. 홍주의 애정수를 마시고 끝없는 구애를 하게 됩니다.

​권재경 - 하준

온주 시청 정책보좌관으로 실세 신유의 직속 선배로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의 엘리트입니다. 정치를 꿈꿨으나 발목을 잡을 가족 때문에 사랑, 연애, 결혼에도 관심이 없는 인물로 별명은 비담, 비주얼담입니다. 홍조의 고백을 거절하지만 결국 홍조에게 다가서는 인물입니다.

윤나연 - 유라

여신 미모의 유학파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온주 시장의 딸인 동시에 신유의 약혼자입니다.

신유를 사랑하기보다는 집착에 가까우며 고등학교 시절 이홍조에게 학폭을 가한 인물이기도 합니다.

녹지과 식구돌
  • 공서구 -현봉식 온주 시청 환경 녹지과 팀장 6급. 매사에 꽁해 별명이 꽁팀장으로 홀어머니 간병하느라 노총각이 된 인물​입니다.
  • 마은영 – 이봉련 온주.시청 환경 녹지과 과장 5급. 별명은 마귀이나 자기계발에 열중하는 일 잘하는 인물입니다. 연하 남편의 불륜 이후 이혼하고 다른 사람으로 복귀합니다.
  • 손새별 - 박경혜 녹지과 8급 녹지직. 힘들고 티 안 나는 일은 피하는 여우입니다.
  • 유수정 - 미람 녹지과 7급. 녹지직 온주 시청의 열린 귀 소식통입니다.
특별출연

신유의 부모 역할에 이필모, 정혜영, 무당 은월 역에 김혜옥이 출연합니다.

 


드라마에 나오는 온주시청은 포항시청이라고 하네요. 포항시청 공무원분들 즐거운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8화까지 방영되었고 시청률은 2.9%라고 하네요.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드라마가 되길 바라며, 신유와 홍조의 깨 볶는 달달 로맨스도 기대합니다.